본문 바로가기
댕댕이의 세계

강아지 한숨, 어떤 의미일까?

by 안경쓴토깽이 2024. 2. 22.

사람의 경우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을 때 한숨을 쉬게 됩니다. 하지만 반려견을 키우다 보면 이런 한숨을 강아지도 쉬는 걸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강아지가 한숨 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트레스
2. 질병
3. 잠들기 전


    강아지 한숨, 어떤 의미일까?


     

    1. 스트레스

     

     

    강아지가 한숨을 쉬는 것과 하품은 다른 행동이므로 이에 대한 구분이 필요합니다. 강아지에게 관찰되는 여러 표정 중 입을 쩍 벌리고 하품을 하는 듯한 행동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의미일 수 있는데요. 강아지들은 어떠한 이유로 실망을 했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숨을 길게 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안정된 상태라면 눈을 작고 편안하게 뜬 채로 한숨을 쉬지만 불만이 있거나 요구사항이 있을 때는 눈을 크게 뜨고 숨을 길게 내뱉는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2. 질병

     

     

    강아지는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몸이 아플 때 한숨을 쉴 수 있습니다. 보통 댕댕이는 아플 때 견주에게 티를 내고 싶지 않아 숨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움직임이 줄어들거나 누워있는 상태에서 숨을 천천히 길게 내쉬는 모습을 보인다면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3. 잠들기 전

     

     

    강아지가 한숨을 쉬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댕댕이들은 활동을 종료하고 쉬기 전에도 하품을 하며 한숨을 길게 쉴 수 있습니다. 이는 쉬고 싶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강아지가 충분히 쉴 수 있도록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보호자에게 혼나거나 친구가 싸움을 걸때 상황을 피하고 싶어 하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강아지가 한숨을 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을 미리 확인하시어 슬기로운 반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