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이의 세계

강아지 커피 먹어도 될까? 주의할 점은

by 안경쓴토깽이 2024. 2. 20.

평소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러한 커피를 강아지에게도 급여해도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강아지에게 커피를 급여해도 되는지, 안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커피 급여 가능할까? 
2. 커피 섭취했을 때 증상은? 
3. 커피 섭취 후 대처 방법은?


    #. 강아지 커피 먹어도 될까? 주의할 점은


     

    1. 커피 급여 가능할까?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아지에게 커피 급여는 절대 안 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강아지의 중추 신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카페인을 섭취했을 경우 심박수와 혈압이 상승할 수 있으며 발작이나 경련 등의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 체격에 따라 커피 반응 정도가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급여해서는 안 되는 식품에 포함됩니다. 더욱이 커피믹스 등의 설탕이 가득한 커피는 절대 금물인데요.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 즉시 동물 병원에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커피 섭취했을 때 증상은?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강아지 신경계를 자극하며 불안함초조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몸을 떨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보일 수 있는데요.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설사 등의 이상 증세를 보이게 됩니다. 보통 강아지가 여러 질병이나 중독 증상을 보일 때 제일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구토와 설사이기에 지속되는 증상이라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커피를 섭취하게 되면 중추신경계 자극에 의하여 심장 박동수가 빨라질 수 있으며 숨이 가빠질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이뇨 작용을 촉진하면서 소변량이 증가하고 갈증을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3. 커피 섭취 후 대처 방법은?

     

     

    강아지는 사람보다 카페인에 더 민감합니다. 커피 몇 모금만으로는 강아지 생명을 위협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강아지의 질병을 유발하는데 충분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츄나 요크셔테리어, 몰티즈, 비숑 등의 소형견들은 같은 양이더라도 레트리버나 셰퍼드 등의 대형견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커피를 섭취한 뒤 당장 큰 증상이 없더라도 혹시나를 예방하기 위하여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강아지에게 커피를 급여해도 되는지, 커피 섭취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을 미리 확인하시어 슬기로운 반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