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이의 세계

강아지 이름 추천, 예쁘게 짓는 방법은?

by 안경쓴토깽이 2023. 11. 20.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반려동물에 대한 이름을 짓는 것도 하나의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다른 아이들과는 다른 특별한 이름을 지어주고 싶으시거나 아이에게 딱 맞는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어떤 방법으로 이름을 지으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강아지 이름 지을 때 주의사항
2. 강아지 이름 추천
3. 강아지 이름 인식 방법

 


#. 강아지 이름 추천, 예쁘게 짓는 방법은?

 


 

1. 강아지 이름 지을 때 주의사항

 

 

강아지 이름을 지을 때는 먼저 개성이 넘치는 걸로 지어주시면 좋습니다. 우선 우리나라의 반려견 이름 베스트 10위에 속하는 것은 되도록 피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뜻이나 어감상으로는 좋을 수 있지만 너무 흔한 이름으로 짓게 되면 여러 개들이 모여있는 상황에서 이름을 불렀을 때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1위부터 10위에 속하는 이름은 보리, 코코, 초코, 사랑이, 콩이, 몽이, 별이, 까미, 해피, 똘이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발음이 편한 것으로 불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름을 지을 때는 발음이 새는 단어보다는 거센소리에 속하는 ㅍ, ㅌ, ㅋ, ㅊ를 포함하거나 ㄲ, ㄸ, ㅃ, ㅆ, ㅉ 등이 포함된 이름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이름을 너무 길지 않게 지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되도록 2음절로만 짓는 것이 좋은데요. 이름이 너무 길어지면 부르는 사람도 힘들도 이를 인지하는 아이들도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는 파양된 경험이 있거나 유기견 강아지라면 이름을 새로 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좋은 의미가 담긴 이름을 지어주시는 게 좋은데요. 실제로 어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뜻이 좋은 이름을 가진 반려동물이 그렇지 않은 동물보다 심리 상태가 더 안정적이라고 나타났습니다. 


 

2. 강아지 이름 추천

 

 

특색 있고 좋은 의미를 담기 위하여 종류를 크게 구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음식이나 식재료, 뜻이 예쁜 이름, 색에 어울리는 이름, 부르기 쉬운 이름 등으로 정하는 것인데요. 음식 이름에는 귀엽게 부를 수 있는 이름이 많습니다. 감자, 두부, 소다, 율무, 땅콩, 푸딩 등이 여기에 속하는데요. 색에 어울리는 이름으로는 초코, 흰둥이, 보리 등이 있습니다. 또 순수한 우리나라 말을 써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미소, 기쁨, 초아, 타니, 새솔 등이 있습니다. 

 


 

3. 강아지 이름 인식 방법

 

 

이름을 지어준 이후에는 이를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식시키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이름을 자주 부르기를 반복하며 간식을 급여해 주시는 것입니다. 이에 해당 단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이후 어느 정도 자신의 이름을 인지하는 느낌이 든다면 강아지가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이름을 불러서 다가왔을 때 더 큰 간식으로 보상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후에는 이름만 부르면 보호자의 앞에 와서 얌전히 앉아있는 강아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강아지 이름 짓는 방법과 교육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을 미리 확인하시어 슬기로운 반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