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이의 세계

강아지 흰자, 노른자 급여 방법 확인해 보세요!

by 안경쓴토깽이 2024. 1. 9.

달걀은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무척 높은 음식인데요. 사람에게도 다양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달걀이 강아지에게도 좋은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오늘은 강아지에게 계란을 공급해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강아지 달걀 먹어도 되나요?
2. 강아지 달걀 급여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3. 강아지 달걀 급여 방법이 있나요? 


    #. 강아지 흰자, 노른자 급여 방법 확인해 보세요!

     


     

    1. 강아지 달걀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계란을 급여해도 됩니다. 계란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성장 중인 강아지라면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필요로 하므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외에도 비오틴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비타민 A가 들어있어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날계란의 경우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어 반드시 익혀서 급여해야 합니다. 


     

    2. 강아지 달걀 급여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계란 노른자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소량만 급여해 보신 뒤 반응을 보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귀나 배 등이 붉어지거나 기침, 설사, 간지러움 등의 반응을 보인다면 급여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비만이나 콜레스테롤 상승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적정량을 급여해야 합니다. 특히 계란 노른자는 급하게 먹거나 과다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천천히 먹을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3. 강아지 달걀 급여 방법이 있나요?

     

     

    소화불량이나 목 막힘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잘라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으깨거나 사료 위에 토핑처럼 뿌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계란 노른자는 칼로리가 높아 적절한 양만 간식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의 10%를 넘지 않도록 주는 것이 좋고 강아지 몸무게 1kg에 5g 정도가 적당합니다. 대형견이라면 하루 1개 정도의 계란이 적당합니다.

     

     

    급여 시에는 계란을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끓는 물에 안쪽 노른자까지 충분하게 익을 수 있도록 삶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사람이 먹는 것처럼 소금 간이나 양념을 넣고 기름에 조리해서 주면 안 되는데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채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강아지에게 달걀을 급여해도 되는지, 급여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을 미리 확인하시어 슬기로운 반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