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이의 세계

[강아지종류/파피용] 키우기 전 알아야 하는 성격 및 특징은?

by 안경쓴토깽이 2023. 9. 6.

강아지는 견종마다 저마다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생김새도 조금씩 다른데요. 오늘은 나비 같은 귀가 매력적인 파피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생김새
2. 성격
3. 털 빠짐
4. 수명

 


#.[강아지종류/파피용] 키우기 전 알아야 하는 성격 및 특징은?

 


 

1. 생김새

 

 

파피용은 프랑스어로 'papillon'이라고 표기하며 나비 혹은 나방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느껴지는 것처럼 나비의 형상을 하고 있는 귀의 형태가 특징인데요. 고향은 프랑스이며 본래 쥐를 잡는 견종이었습니다. 하지만 귀여운 외모로 프랑스 귀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으며 점차 반려견으로 키워지며 마리 앙투아네트의 반려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은 3~5kg이며 소형견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체고는 20~28cm입니다. 털색은 검정이나 레몬, 갈색이 눈과 얼굴 주변에 얼룩무늬로 새겨져있습니다. 


 

2. 성격

 

 

파피용은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매우 친절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장난치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워낙 활발한 성격 때문에 다소 산만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충성심이 매우 강하며 한 번 애정을 준 상대에게는 꼭 보답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자폐증이나 우울증 환자의 치료견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머리가 좋아 훈련에 용이합니다. 소형견 중에서는 푸들 다음으로 지능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분리불안이 생기면서 짖음이나 물건 파괴 등의 문제 행동이 생길 수 있어 적당한 애정과 단호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3. 털 빠짐

 

 

파피용은 바람에 휘날리는 매끄러운 장모가 특징입니다. 특히 귀 주위와 꼬리 장식은 아름다움과 기품이 느껴지는데요. 털 빠짐이 아주 심한 편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있는 편입니다. 털갈이 시기에는 털빠짐이 늘어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하며 평소 빗질을 꼼꼼히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2~3개월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미용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활발한 성격으로 인해 귀 주변이나 가슴 주변 털들이 쉽게 엉킬 수 있습니다. 

 


 

4. 수명

 

 

파피용의 평균 수명은 13~16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형견은 대형견보다 수명이 긴 편인데요. 파피용이 걸리기 쉬운 질병은 슬개골 탈구와 고관절 형성 부전입니다. 또한 결막염과 녹내장 등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평소 미끄러운 바닥에서 생활하거나 높은 곳에서 점프하는 것을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처럼 파피용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리 내용을 확인하시어 슬기로운 반려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